2017년 11월 25일 토요일

[포인투 크롬북 14인치 (신제품) 잠깐 사용기 및 첫인상]

포인투 주력 제품이었던 크롬북 11인치 모델에 이어서 차기 모델로 12인치도 아니고 13인치도 아닌 14인치 모델을 곧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.

아주 잠깐이지만 포인투 크롬북 14인치 모델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.  그동안 크롬북 11인치  모델은 최고의 가성비를 무기로 교육용 시장과 개인용 2nd 컴퓨터용에 초점이 맞추어저 있었다면, 이번 14인치 모델은 기업용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고 한다.

이 기기를 잠깐 사용해 본 첫인상은, 14인치 모델에 걸 맞게, 넓어진 화면 크기,  밝아지고 선명해진 화면이 눈에 들어오고, 널직한 터치패드, 빠릿 빠릿한 응답속도등 전반적으로 시원시원한 느낌이었다. 

포인투 크롬북 14인치는 양쪽에 USB Type-C 포트가 하나씩 제공되고 있다.  삼성 크롬북 플러스/프로, 구글 픽셀북, 맥북 프로 등등이 USB Type-C 포트만 제공되고 있어서 HDMI 연결 또는 USB 연결을 위해서는 별도의 익스텐션 액세서리를 별도로 구입할 수 밖에 없는 것과는 다르게, 이 포인투 모델은 HDMI 포트, USB 3.0, SD 카드, 오디오 지원을 하고 있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. 


[이미지 출처 - Poin2 사 홈페이지]


아직은 충분히 시간을 갖고 사용해 보지는  못하였기에 세부적인 사용기와, 그리고 핵심이 될 수 도 있는 기업용 주 컴퓨터로도 손색이 없을지등은 추후 블로깅을 통해서 자세히 분석하여 올릴 예정이다.

앞으로 계획중인 블로깅 주제들, "
- "구글 픽셀북 3세대 드디어 내 손에"
- "구글 픽셀북 사용기", "포인투 크롬북 14인치 사용기"-
- "프리미엄 급 크롬북들이 기업용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유와 과연 현실성이 있을까?"